커밋이 깃허브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Page content

레포지토리의 커밋 기록이 이상한 경우

GitHub 관리는 개발자한테 정말 중요한데요, 처음에 git으로 코드를 올리면 레포지토리의 내용물은 변경이 되는데 커밋 히스토리를 보면 뭔가 빠져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이 공백으로 표시될 확률이 높은데요, Git에 설정된 이메일이 GitHub에 등록되어있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git config --global user.name "Your Nam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you@example.com

Git을 처음 설치하실 때 사용하셨던 이메일을 GitHub 이메일 설정 페이지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GitHub 프로필에 잔디가 생기지 않는 경우

만약 커밋 히스토리 페이지에서 프로필로 연결은 되는데 프로필에 표시되지 않는 거라면 원인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기본 브랜치가 아니어서 그러는 경우도 있고 비공개 레포지토리인데 설정이 안 되어있어서 그러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 브랜치가 아닌 경우 프로필 페이지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건 바꿀 수 없습니다. 대신 작업하시던 브랜치를 기본 브랜치에 머지하시면 잔디가 심어집니다.

비공개 레포지토리의 경우 설정이 필요한데, 깃허브 프로필 페이지의 컨트리뷰션 설정(Contribution settings)에서 Private contributions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